20161022() 계양시니어클럽은 계양구 서운체육공원에서 350여명이 모여서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사회 통합바자회를 개최하였다

 

계양시니어클럽 식자재유통사업 떡이랑찬이랑과 계양구 내 하늘지역아동센터 외 4개 지역아동센터 공동주관으로 본 행사가 개최되었다. ()인천내일을여는집, 사회적기업 도농살림과 계양구재활용센터, 계양지역자활센터와 계양구 푸드뱅크&마켓 홍보, 어머니밥상, 어린이급식지원관리센터, 예원, 효성지역아동센터, 기독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수련원, 더드림병원 의료지원 등 계양구의 지역사회 여러 유관 기관들과 단체들이 한데 모여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서구새벽지역아동센터의 풍물놀이로 흥을 돋으며 시작되었고, 떡메치기체험부터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고,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행사에 참여한 어린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만찬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지역사회 1:3 세대가 통합하고, 여러 유관기관들이 네트워크 하는 화합의 장을 되었다. 마음을 나누고 서로의 의지를 확인하는 한마당으로써 계양구의 지역사회 통합으로 사회 안전망과 네트워크 구축으로 서로 돕고 나누는 계양구의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로 나아가는데 오늘의 행사가 하나의 디딤돌의 역할을 하여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